MY MENU

맛집정보

제목

경기 가평의 맛집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1.02.16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2002
내용
전주장작불곰탕 (031)585-5854

이름처럼 장작불로 우려내는 곰탕이 유명한 집으로, 경춘국도에 있어 여행자들이 들르기에 좋은 위치에 있다. 이 집의 곰탕은 국물 맛이 적당하다. 너무 진하지도 않고 그렇다고 너무 묽지도 않으며, 다른 잡냄새도 전혀 느껴지지 않아 곰탕 본래의 맛을 잘 살리고 있다. 곰탕에 들어가는 고기도 부드러우며 양도 넉넉하다. 한 그릇 먹으면 속이 든든해진다. 또 찬으로 나오는 풋고추와 된장도 좋다. 된장 맛이 좋기로도 유명하고 풋고추도 싱싱하다. 남양주점(031-554-8588)도 있다. 곰탕 7,000원.
서울에서 춘천을 향해 경춘국도를 타고 청평을 지나 청평검문소삼거리를 지나면 길 오른쪽에 있다.

백둔인천집 (031)581-5533

가평읍내에 있는 두부집이다. 가평읍은 의외로 맛집이 없다. 가평읍을 지나 북면으로 가면 멋진 계곡들이 즐비해 여행자들이 많이 지나다니는 길목이지만 맛집이 없는 것이 아쉬운 점이었다. 그래도 가평읍에서 마음 놓고 들어갈 수 있는 집이 백둔인천집이다. 두부전골과 만두전골이 유명하다.
경춘국도에서 가평군청입구 삼거리에서 좌회전하여 직진한다. 이 길을 따라가면 가평군청이 나오는데 가평군청 못미처에 있다.

마산집 (031)582-2053

북한강을 끼고 있는 가평을 대표하는 민물매운탕집이다. 전통이 깊은 집으로 과거의 웬만한 미식가는 한 번씩 다 들렸던 집이다. 그러나 주인 할머니가 교통사고를 당한 후로 며느리가 음식을 맡고 있는데 예전의 명성만은 못한 느낌이다. 그러나 아직도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집이다. 메기매운탕이 30,000원 선이고 이 위로 잡어매운탕과 쏘가리매운탕 등이 있다. 이 집의 대표 메뉴는 쏘가리매운탕인데 쏘가리는 양식이 되지 않는 민물고기여서 가격은 그때그때 정해진다. 바로 강변에 있어 북한강의 풍경을 바라보며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집이다.
경춘국도에 있는 가평오거리에서 좌회전해 가평읍으로 들어가 읍내사거리에서 우회전하면 된다. 이 길을 따라가면 가평교를 건너 강변으로 접어들게 되는데, 강변으로 접어들어 오른쪽으로 급히 꺽어 내려가는 길이 있다. 한 번에 꺽을 수 없어 어느 정도 가서 U턴해 와서 들어가야 한다. 길이 아주 좁아 조심해서 들어가야 한다. 가평군 가평읍 읍내리 316-4

신흥막국수 (031)582-2031
 
2대째 내려오는 내력 있는 막국수집으로 가평 최고의 막국수집이다. 건물은 허름하지만 막국수의 맛만은 그만이라고 알려진 집이다. 막국수가 점차 양념장 맛이 도시 사람들의 입맛에 맞춰 자극적으로 변해가고 있는데 이 집의 막국수는 옛 막국수의 텁텁한 면발 맛과 개운한 육수 맛을 잘 지니고 있다고 한다. 막국수 4,000원, 편육 7,000원.
가평군청 건너편에 있다. 경춘국도에서 가평군청입구 삼거리에서 좌회전하여 직진한다. 이 길을 따라가면 가평군청이 나오는데 가평군청앞 삼거리에서 우회전하면 길 건너편에 있다.
가평군청 옆, 가평읍 읍내리 457-2  

산수녹원 (031)581-3232

청국장이 유명한 집이다. 시골 토종 청국장으로 서울에서 먹는 청국장과는 다른 별미라 한다. 주변 풍경도 좋아 편안하게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다. 청국장 5,000원.
경춘국도에서 가평군청입구 삼거리에서 좌회전하여 직진한다. 이 길을 따라가면 가평군청이 나오는데 가평군청을 지나자마자 군청을 끼고 좌회전한 뒤 삼거리가 나오면 우회전해 가면 된다.
가평군 가평읍 경반리 37-1

방일해장국 (031)584-3116

알음알음으로 알려진 소문난 해장국집이다. 최근에 분점을 내주기 시작해 곳곳에 방일해장국 분점들이 생기고 있다. 이 집의 해장국은 양평의 신내해장국과 비슷하다. 진하고 걸쭉한 국물에 신선한 선지와 양 그리고 씨레기와 콩나물이 듬뿍 들어가 진한 맛을 낸다. 신내해장국과 다른 점은 소스가 따로 제공되는 것이다. 해장국에 들어 있는 선지와 양 등을 찍어 먹는 소스로 감칠 맛이 난다. 미식가들이 첫손에 꼽기를 주저하지 않는 해장국집이다. 해장국 6,000원, 내장탕 7,000원.
경춘국도를 타고 가다가 청평 못미처에서 신청평대교를 건너 좌회전하여 37번 국도를 타고 유명산 방향으로 가면 된다. 이 길을 따라가면 유명산자연휴양림 못미처 길 오른쪽에 있다.
가평군 설악면 위곡리 1-5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