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추천여행정보

제목

11월 - 영국사 - 보석사 은행나무 (당일)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1.02.18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2133
내용

여행 코스 : 영국사 - 보석사

  
     
  노랗게 물든 은행나무를 찾아 떠나는 여행이다. 수령이 수백 년씩 된 오래된 은행나무는 가을이면 온통 노란 잎으로 물든다. 이 잎이 바닥에 떨어져 바닥까지 노랗게 물들이는 장면은 가을의 정취가 가득 묻어나는 광경이라 할 수 있다. 은행나무로 유명한 영동의 영국사와 금산의 보석사를 찾는 여행으로 11월 초가 여행의 적기다.

일정

07:30~10:00   출발, 영국사 도착
10:00~12:00   영국사 돌아보기
12:00~12:30   음식점으로 이동
12:30~13:30   점심식사
13:30~14:30   보석사로 이동
14:30~16:00   보석사 돌아보기
16:00~18:30   출발지로 이동
  
     
  영국사


 
 
영국사 은행나무
 

충북 영동의 영국사는 사람들에게 그리 많이 알려진 사찰은 아니다.

 

그러나 가볍게 가을 나들이를 즐기기에는 놓칠 수 없는 명소이다. 영동의 영국사는 천태산 동쪽 기슭에 자리잡은 사찰이다.

 

그리 큰 절은 아니지만 사찰 주변의 분위기가 아주 아름답고 사찰 앞의 은행나무가 유명하다.

 

 주차장에서 사찰까지 약 1km 정도의 산길도 아주 아기자기해 산길을 걷는 재미를 듬뿍 안겨준다.

 

또 가을이면 이 길이 붉게 물들어 가을 단풍도 좋은 볼거리이다.

 
 

 그러나 영국사의 가장 큰 매력은 역시 은행나무이다.천연기념물 제233호로 지정되어 있으며 수령이 무려 천 년이 넘었다는 말이 있다.

 

그리고 그 형태가 아주 멋지다. 아마 우리나라에서 가장 크고 멋진 은행나무가 바로 이 영국사 은행나무가 아닌가 싶다.
영국사 : (043)743-8843

영국사가 있는 영동군 양산면으로 가려면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해야 한다. 경부고속도로 옥천나들목을 나와 무주, 영동 이정표를 따라 몇 차례 삼거리와 사거리를 지나면 4번 국도를 만나게 된다. 이 4번 국도를 만나는 삼거리에서 좌회전하여 영동 방향으로 달리면 , 이원이란 곳이 나온다. 이 이원에서 501번 지방도로로 우회전하여 이 길을 계속 달리면 영국사 입구가 나온다. 이 영국사 입구에서 우회전하여 조금만 들어가면 영국사 주차장이다.

점심식사

이 여행의 점심은 어죽을 먹어보는 것도 좋다. 금산의 원골식당(041-752-2638)은 그리 널리 알려진 집은 아니지만, 금산 사람들이 외지인들에게 꼭 추천하는 맛집이다.

 

어죽은 금강에서 잡힌 잡어를 푹 고아서 죽을 만들어 내는 보양식으로, 얼큰하면서도 구수한 맛이 뛰어나다. 또 이 지역의 향토음식으로 도리뱅뱅이가 있다. 도리뱅뱅이는 피라미들을 후라이팬에 튀겨내는 음식이다. 처음 먹는 사람들도 거부감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이다.

영국사를 나와 원골식당으로 가려면 영국사 입구로 나와 501번 지방도로에서 우회전한다. 이 길을 가다가 호탄교를 건너자마자 나오는 호탄삼거리에서 우회전하여 68번 지방도로를 타고 금산 방향으로 가면 된다. 모리삼거리에서 직진하여 계속 68번 지방도로를 타고 가면 길 왼쪽으로 원골식당이 있다.

 
     
  보석사  
     
 
보석사 진입로
 

충남 금산의 보석사는 금산의 진산인 진악산 남쪽에 자리한 사찰이다. 주변에 유명한 여행지도 없고, 사람이 많이 지나는 길목도 아니어서 외지인들에게는 거의 알려지지 않은 절이다.

 

사찰 자체도 그리 크지 않다. 그러나 입구의 전나무길이 아주 시원하고 아름다워서 이곳에서 ‘잠시 꺼두셔도 좋습니다’라는 카피로 유명한 휴대폰 CF가 촬영되기도 하였다.

 

그리고 이 길이 끝나는 절 바로 앞에 멋진 은행나무 한 그루가 서 있다.

 

무려 1000년이 넘는 고목으로 높이가 400m에 이르는 커다란 은행나무이다.

 

 
 

주차장에서 약 10분 정도만 걸으면 되기 때문에 가볍게 산책 삼어 걷고 또 노랗게 물든 가을 은행나무를 즐기기에도 좋다.
보석사 : (041)753-1523


 

원골식당을 나와 계속 금산 방향으로 68번 지방도로를 타고 가면 제원삼거리를 지나고 금산I.C 앞을 지나 금산으로 들어가게 된다. 이 길을 곧장 가면 금산읍내 초입인 중도사거리가 나오고 이 사거리에서 우회전하여 조금 가면 만나는 양전삼거리에서 좌회전하여 13번 국도를 타고 진안 방향으로 달린다.

 

 이 길을 달리면 보석사 입구 이정표가 있는 삼거리가 나온다. 이 삼거리에서 우회전하여 조금만 가면 보석사 입구이다.

돌아올 때는 다시 갔던 길을 되돌아와 금산읍을 지나 금산I.C에서 고속도로로 접어들어 돌아오면 된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